▶ 분야: 교수법, 수업법, 교안제작, 수업사례, 학생소통, 학생공감, 학습촉진
▶ 아래 강좌목록 개별 연수원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.
|
연수원
|
분야
|
강좌명
|
인정시간
|
수강료
|
K-MOOC
|
교육
|
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|
26시간
|
-
|
K-MOOC
|
교육
|
학교에서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
|
30시간
|
-
|
K-MOOC
|
교육
|
디자인씽킹을 통한 교육혁신
|
18시간
|
-
|
K-MOOC
|
교육
|
한국 교육의 시대적 요청 Ⅱ
|
24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(사회복지)다문화교육길라잡이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(사회복지)탈북학생 교육의 실제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NCS 기반 교수·학습 및 평가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
|
30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NCS 직업기초능력 교육을 위한 교수·학습방법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Talk! Talk! 일상에서 즐기는 토의·토론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교육놀이, 신나게 놀아보자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교육연극을 활용한 교실 수업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뇌를 100% 활용하는 톡톡 수업 아이디어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다양성과 공존의 이해, 교실에서 자라나는 세계시민교육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생각이 열리는 독서토론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융합교육과 미래교육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융합교육의 실제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코딩을 통한 창의력 신장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교육혁신을 가속화하는 혁신 트렌드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심층학습 설계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본질적 질문 디자인 마스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사고를 키워가는 SW 기반 교과교육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우수 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창의?융합 교실 만들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과정중심평가 디자인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학습 데이터를 활용하는 개별화 수업 최고전문가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학습자 참여 방식의 교실수업 설계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장애학생의 이해와 통합학급 운영1
|
30시간
|
-
|
중앙교육
|
교수학습
|
장애학생의 이해와 통합학급 운영2
|
30시간
|
-
|
중앙교육
|
진로상담
|
코칭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진로상담
|
행복교육을 위한 긍정적 소통스킬 익히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진로상담
|
교육상황별 맞춤형 대화법
|
16시간
|
-
|
중앙교육
|
진로상담
|
다양한 진로교육의 실제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배움의 공동체 철학에 기반한 학생중심 수업 디자인
|
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다문화사회와 상생의 인문학
|
10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영상의 시대! 교육 크리에이터를 꿈꾼다
|
10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공감활동중심 인성교육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알·쓸·신·특(알면 쓸 수 있고 신장되는 특수교육 전문성)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NEW! 사례로 배우는 교육행정 기획력 향상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교육자치와 학교 민주주의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너무 쉽다! 이 정도면 나도 SMART한 교사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더불어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! 사회적경제 교육 이해하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메이커교육의 이해와 활용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배움과 협력이 있는 행복학교 이야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수업비평 노하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전문교육
|
영화 수업을 통한 아이 마음 엿보기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위탁교육
|
마음의 SOS(학생 자살과 자해 편)
|
10시간
|
-
|
중앙교육
|
위탁교육
|
다문화학생 진로진학지도 및 상담의 이해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위탁교육
|
아직 두렵다면? 교사를 위한 인권교육!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위탁교육
|
학교 교육과정 내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제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위탁교육
|
쉽게 따라하는 소셜미디어 소통!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위탁교육
|
학생 질문 능력을 키우는 교실 수업
|
15시간
|
-
|
중앙교육
|
위탁교육
|
행복교실의 첫 걸음 '학생정신건강의 이해'
|
15시간
|
-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더 나은 교실을 위한 수업 디자인, 수업의 신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교육과정-수업-평가-기록을 일체화하는 과정중심평가
|
15시간
|
4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비주얼씽킹, 생각에 날개를 달다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한 학기 한 권 읽기,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저는 교육연극이 처음인데요?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교육의 미래, 티칭이 아니라 코칭이다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대한민국 행복교육 프로젝트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비주얼씽킹으로 시작하는 행복한 수업
|
15시간
|
35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학습대화! 질문이 살아있는 교실 이야기
|
30시간
|
6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교사와 학생이 함께 풀어 가는 수업 방해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수업이 즐거운 교육과정-수업-평가-기록의 일체화
|
15시간
|
4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프로젝트 수업, 어디까지 해봤니?
|
15시간
|
4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내일이 두렵지 않은 준비된 교사 되기
|
30시간
|
6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디자인씽킹, 수업을 디자인하라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성찰과 나눔이 살아있는 수업 공동체
|
15시간
|
4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학습코칭 지도법
|
15시간
|
35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야! 나도 융합수업 할 수 있다 - 2015 개정 교육과정 속 학생 중심 수업을 실천하다.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쓰다 그리다 만들다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천천히 읽고 생각이 커지는 슬로리딩 교실 수업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질문과 대화의 학생 중심 수업, 학습대화
|
30시간
|
6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쉽고, 재미있게 시작하는 학교에서의 메이커교육
|
15시간
|
4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수업, 하나만 바꿔 보자!
|
15시간
|
4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핀란드 교육 바로 알기
|
15시간
|
35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학교를 바꾸자 : 학교혁신? 오래된 상상!!!
|
30시간
|
6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통합교육의 실제 : 마음을 열어가는 교실 상담
|
30시간
|
6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수업이 바뀐다! 아이들이 주도하는 토의토론 수업
|
60시간
|
99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: 아름다운 소통을 위한 만남
|
60시간
|
110,000
|
티처빌
|
학습지도
|
공감과 소통을 돕는 수업 비타민, AIE
|
30시간
|
50,000
|
티처빌
|
인문·교양
|
4차 산업혁명 시대, 플랫폼을 알아야 미래를 안다
|
15시간
|
40,000
|
티처빌
|
인문·교양
|
인문학의 생각읽기
|
15시간
|
35,000
|
티처빌
|
인문·교양
|
인문학 아카데미 1편 - Beautiful Life
|
30시간
|
60,000
|
티처빌
|
인문·교양
|
인문학 아카데미 2편 -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?
|
15시간
|
35,000
|
티처빌
|
ICT·스마트
|
Prezi로 만드는 나만의 수업자료
|
15시간
|
35,000
|
티처빌
|
ICT·스마트
|
내가 연출하는 Prezi Next
|
30시간
|
70,000
|
티처빌
|
ICT·스마트
|
체험중심의 미래교육, VR
|
15시간
|
35,000
|
티처빌
|
ICT·스마트
|
창의, 상상, 문제 해결력을 위한 스크래치 알고리즘
|
30시간
|
60,000
|
티처빌
|
ICT·스마트
|
생각이 자라나는 창의컴퓨팅 SW교육, 스크래치
|
30시간
|
60,000
|
유니텔
|
학습지도
|
미래를 여는 세계의 교육현장
|
30시간
|
50,000
|
유니텔
|
학습지도
|
미래를 그리는 STEAM 연구소
|
30시간
|
50,000
|
유니텔
|
학습지도
|
바로 통하는 질문수업 실전학습코칭
|
30시간
|
60,000
|
유니텔
|
학습지도
|
Touch로 시작하는 스마트교육
|
30시간
|
50,000
|
유니텔
|
학습지도
|
다름·이해·소통 교실에서의 다문화교육
|
30시간
|
60,000
|
유니텔
|
학습지도
|
정서?행동場愛(장애)
|
30시간
|
50,000
|
유니텔
|
학습지도
|
?(합)하는 통合(합)교육
|
30시간
|
50,000
|
유니텔
|
인문교육관
|
상담의 첫걸음
|
60시간
|
110,000
|
유니텔
|
인문교육관
|
다름을 감싸는 교실, 통합교육
|
60시간
|
85,000
|
유니텔
|
인문교육관
|
인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
|
60시간
|
85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수업심리학을 만나다, 교육과정-수업-평가-기록 일체화
|
15시간
|
4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체인지메이커로 우리 교실을 체인지한다
|
30시간
|
56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4차 산업혁명시대, 교육이 바뀌면 미래가 바뀐다-미래교육과 교사의 역할
|
30시간
|
65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경쟁 없이 토론하는 교실, 비경쟁토론
|
30시간
|
65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현장중심 학습부진 지도방
|
30시간
|
65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온은주의 비주얼씽킹으로 하는 행복한 수업설계
|
30시간
|
65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생각을 움직이는 교실, 학생참여 수업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공부에 재미와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플립러닝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질문하고 토론하는 하브루타 교육의 기적 - 실전편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수업을 살리는 유쾌한 교수법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Global Edu-Report 세계의 교육현장을 가다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교육을 말하다. 교육과정 콘서트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수업의 달인, 교육현장을 가다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한 눈에 보이는 통합교육(기본)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교실에서 바로 쓰는 통합교육 실제(심화)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박남기 교수의 최고의 교수법
|
30시간
|
4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액션러닝-대화, 참여, 성찰이 있는 행복한 수업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학습지도
|
찾아가는 스토리텔링 수업 현장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진로·상담
|
나를 찾아가는 행복 여행, 에니어그램 심화
|
15시간
|
30,000
|
한국교원
|
진로·상담
|
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동·청소년을 위한 영화심리학
|
15시간
|
40,000
|
한국교원
|
진로·상담
|
명품 교육 콘서트! 세상과 교육을 바꾸는 시간 Teachers!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진로·상담
|
다중지능을 통한 진로탐색 - 학생들의 숨겨진 장점을 찾아라
|
30시간
|
50,000
|
한국교원
|
진로·상담
|
서로를 이어주는 마음의 소통 감정코칭
|
30시간
|
40,000
|
한국교원
|
ICT·SW교육
|
무한상상! 3D프린터로 교육을 디자인하라
|
15시간
|
30,000
|
한국교원
|
ICT·SW교육
|
상상하여 마음껏 코딩하라! 소프트웨어 엔트리 활용법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ICT·SW교육
|
과학 놀이를 통한 스팀(STEAM) 융합교육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ICT·SW교육
|
교실에서 창의력을 키우는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 연수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ICT·SW교육
|
세상을 바꾸는 소프트웨어, 현장의 소리로 미래를 꿈꾸다.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ICT·SW교육
|
교실을 코딩하다. 소프트웨어 교육 스크래치
|
30시간
|
60,000
|
한국교원
|
ICT·SW교육
|
STEAM 융합교육 바로알기
|
30시간
|
5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참고수와 함께 하는 비주얼 씽킹
|
1학점
|
35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미래를 위한 학교와 마을을 잇는 교육공동체
|
1학점
|
4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사례가 있어 이해가 다 되는 과정중심평가
|
1학점
|
4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새로운 변화, 공감하고 행동하는 체인지메이커-학생중심문제해결프로젝트
|
2학점
|
7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[감성토론 하브루타]교실 속 토크 콘서트! 감성더하기 행복나누기
|
2학점
|
65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[학교혁신]소통하는 배움중심수업! 행복·혁신·감동 100℃
|
2학점
|
65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프로젝트 수업, 교실수업을 개선하다
|
2학점
|
65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모든 교사는 컨설턴트다(액션러닝을 통한 협력학습)
|
2학점
|
65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새로운 변화, 공감하고 행동하는 체인지메이커-학생중심 문제 해결 프로젝트
|
2학점
|
7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학생 이상심리 바로 알기
|
2학점
|
6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학습장애 상담
|
4학점
|
7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창의성의 이해
|
4학점
|
11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심리검사의 이해와 학생상담
|
4학점
|
6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학생상담 기본
|
4학점
|
90,000
|
사제동행
|
학습지도
|
청소년 문제 유형별 상담
|
4학점
|
60,000
|
아이스크림
|
학습지도
|
학생중심의 질문이 있는 교실
|
15시간
|
35,000
|
아이스크림
|
학습지도
|
장애공감교육, 달라도 괜찮아
|
15시간
|
40,000
|
아이스크림
|
학습지도
|
참쌤의 비주얼씽킹 첫걸음
|
15시간
|
35,000
|
아이스크림
|
학습지도
|
참쌤의 비주얼씽킹 끝판왕
|
30시간
|
65,000
|
아이스크림
|
학습지도
|
다시 수업을 생각하다! 교수법 메가트랜드
|
30시간
|
75,000
|
아이스크림
|
학습지도
|
완벽한 혁신을 위한 교육과정, 수업, 평가, 기록의 일체화
|
30시간
|
75,000
|